고객센터

1577-8509
평일 Am09:30 ~ Pm06:30
점심 Pm12:00 ~ Pm01:00
주말/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최저임금법

시급(2017년 기준)
6,470\
시급 6,470원 9,705원
일급 51,760원 77,640원
(일급:하루8시간 근무기준)

HOME > 뉴스 > 한국어 관련 뉴스


한국어 관련 뉴스

한국어 관련 뉴스

AWS 서포트’ 한국어 및 기술 지원 서비스 개시

  • 관리자
  • 2023.07.06 16:42
  • 추천0
  • 댓글0
  • 조회140
[아이티데일리] 아마존웹서비스(AWS)는 ‘AWS 서포트(AWS Support)’에서 한국어 및 기술 지원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한국어 및 기술 지원 서비스 개시로 국내 고객들은 ‘AWS 서포트 센터(AWS Support Center)’에서 지원 사례를 생성할 때 한국어로 AWS 서비스를 지원받거나 엔지니어 및 에이전트와 통신할 수 있게 됐다.

AWS 서포트 한국어 및 기술 지원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추가 비용 없이 이메일, 전화 및 라이브 채팅을 통해 한국어를 선택해 계정 및 청구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엔터프라이즈 온램프(Enterprise On-Ramp), 비즈니스(Business) 등 고객이 가입한 서포트 플랜에 따라 한국어로 하루 24시간 연중무휴 개인화된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개발자 서포트 플랜에 가입한 고객은 공휴일과 주말을 제외하고 내 계정 콘솔에 설정된 고객 국가의 일반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로 정의된 업무 시간 동안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 AWS 지원 센터의 현지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에도 한국어가 추가됐다.

AWS 서포트를 한국어로 진행하기 위해선 먼저 ‘AWS 서포트 센터’에서 케이스를 생성해야 한다. 케이스 생성의 마지막 단계에서 선호하는 문의 언어(Preferred contact language)로 한국어를 선택할 수 있다. 한국어를 선택하면 지원 계획에 따라 사용자 지정된 연락처 옵션이 표시된다. 예를 들어 베이직(Basic) 서포트 고객의 경우, 웹(Web)을 선택해 이메일, 전화 또는 실시간 채팅을 통해 지원 받을 수 있다. 계정 및 결제 문의는 추가 비용 없이 공휴일 및 주말 제외, 오전 9시~오후 6시에 가능하며, 한국어에 능통한 고객 서비스 담당자로부터 한국어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야놀자 김지환 클라우드기술전략실장은 “AWS의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면서 AWS엔지니어링팀으로부터 수시로 지원을 받고 있다. 한국어 지원 서비스를 통해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시간과 노력이 한결 줄어들어, 업무의 효율성과 편의성이 향상됐다. AWS의 한국어 지원 서비스 수준과 속도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우아한형제들 이은호 서비스인프라 실장은 “AWS에서 제공하는 한국어 서포트 프로그램을 이용하면서, 번역에 드는 시간과 번거로움이 줄어들어 동일 시간 대비 더 많은 질문을 할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업무효율성이 크게 향상됐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편리한 고객 지원 서비스가 늘어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아이티데일리(http://www.itdaily.kr)